IT업계동향
고객센터 > IT업계동향
파워볼예측사이트 EAsypOwerbⓐlL.com 파워볼마틴공식 사설파워볼사이트 덧글 0 | 조회 233 | 2020-08-10 06:21:49
이지파워볼  

첨부이미지


파워볼예측사이트

국내 연구팀이 인도산 후추에서 정상세포는 죽이지 않고 특정 암세포만 골라 공격하는 새 항암 물질을 찾아냈다. 이 물질이 암세포에 작용하는 과정도 함께 확인돼 추가 연구를 더 하면 새로운 표적 항암제 후보물질로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파워볼마틴공식

연세대 생명공학과 변상균 교수(사진) 연구팀은 인도산 후추에 함유된 ‘파이퍼롱구민(PL)’이라는 물질이 암세포만을 골라 죽이는 효과가 뛰어나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6일 밝혔다.

사설파워볼사이트

연구팀은 ‘엠토르(mTOR)’이라고 불리는 단백질이 암세포에서 특히 활성이 높다는 사실에 주목했다. 변 교수는 “엠토르는 노화와 수명, 당뇨, 암 등 다양한 질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특히 암 유발하는 다양한 신호전달경로가 이 단백질을 거치기 때문에 제약사에서도 항암 목적으로 큰 관심을 갖는 단백질”이라고 말했다.

이지 파워볼

이전까지 과학자들은 항암 치료를 위해 주로 엠토르를 직접 억제하는 방법을 시도했다. 연구진은 발상을 엠토르를 억제하지 않고 이 단백질이 높은 활성을 보이는 세포를 암세포로 식별해 골라 죽이는 방법에 주목했다. 엠토르의 활성을 일종의 '암세포 식별표’로 활용한 것이다.


Logo Design by FlamingText.com


  파워볼예측사이트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