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업계동향
고객센터 > IT업계동향
파워볼양방계산기☂easypowerball.com☂놀이터홍보사이트♥놀이터검증 덧글 0 | 조회 224 | 2020-08-15 06:56:16
이지파워볼  



파워볼양방계산기

대검찰청이 13일 법무부가 추진 중인 '검찰 직제개편안'에 대해 "충분한 사전 논의가 없었다" "국민 권익의 침해가 발생할 수 있다"며 '수용 불가' 입장을 전달한 것으로 14일 알려졌다. 그러나 법무부는 대검 의견을 받은 지 하루 만에 직제개편안을 거의 원안(原案)대로 25일 국무회의에 올려 통과시킬 방침이라고 밝혔다.


놀이터홍보사이트

대검은 이날 "일선 (검찰)청의 의견을 수렴해 13일 법무부에 직제개편안에 대한 의견을 회신했다"며 "내용 공개는 어렵다"고 발표했다.

법무부는 지난 11일 '대검 반부패부(특수부)·공공수사부(공안부) 선임연구관(차장검사급) 폐지 및 수사정보정책관 축소 개편' '공판부 기능 강화' 등의 내용을 담은 직제개편안을 대검에 보내 의견을 달라고 했다. 본지 취재를 종합하면, 대검은 13일 A4 용지 10여쪽 분량의 의견서에서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밀어붙인 이번 직제개편안을 정면 반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놀이터검증

대검은 의견서에서 "이번 직제개편안은 검찰 조직의 대대적 변경이 가해지는 것이어서 대검 및 일선 검찰청과의 충분한 논의가 필요하다"며 "(법무부가) 사전에 충분한 사전 협의를 하지 않았다"고 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검은 또 "검찰의 형사·공판부 강화 및 직접 수사 축소를 이유로 추진되는 이번 직제개편안에는 실제 직접 수사 총량이 얼마나 줄었는지에 관한 실질적 데이터가 없다"며 "이런 식의 직제 개편은 수사 과정에서의 시행착오와 국민 권익 침해로 이어질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고 한다. 검찰 관계자는 "권력을 견제하는 검찰의 반(反)부패, 사정(司正) 역량 축소가 우려된다는 취지"라고 했다.


이지 파워볼

대검은 이번 직제개편안의 전반적인 내용과 추진 과정은 물론 개편안 세부 내용에 대해서도 조목조목 반박한 것으로 전해졌다. 우선 고위 공직자 및 기업 비리 수사 등의 지휘 실무를 총괄하는 대검 반부패부 선임연구관 폐지에 대해선 "국가적 범죄 대응 역량 약화가 우려된다"고 했다.


Logo Design by FlamingText.com



  파워볼양방계산기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