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업계동향
고객센터 > IT업계동향
안전공원추천✦easypowerball.com✦검증사이트✦공식인증업체 덧글 0 | 조회 140 | 2020-08-23 05:02:23
이지파워볼  



안전공원추천

서훈 청와대 국가안보실장과 양제츠 중국 공산당 외교담당 정치국원이 22일 '부산 회담'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방한 시기에 대해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되는 대로 조기에 성사시키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한·중은 당초 올 상반기 시 주석의 방한을 추진해왔지만, 코로나19 상황으로 일정을 미뤄 연내 방안을 재추진하고 있었다.


검증사이트

이날 청와대에 따르면 서 실장과 양 위원은 오전 9시 30분부터 4시간 동안 회담을 가진 데 이어, 오후 1시 30분부터 1시간 50분간 오찬 협의를 진행했다. 양측은 △코로나19 대응 협력 △고위급 교류 등 한중 관심 현안 △한반도 문제와 국제정세 등 폭넓은 이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공식인증업체

청와대는 양 위원의 방한이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사태 이후 냉각됐던 양국 관계의 '해빙 신호탄'이라고 보고 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양 위원의 방한은 코로나19 이후 중국 측 고위급 인사의 첫 방한으로서, 한중 간 고위급 대면 소통을 통해 양국 간 교류·협력을 회복하고 활성화 해나가고자 하는 양국 간 의지를 재확인하는 계기가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지 파워볼

양 위원이 가져올 '선물'로 거론돼 온 시 주석의 방한 문제는 양측이 이번 회담을 통해 '조기 성사'로 뜻을 모았다. 전국에 코로나19 재확산이 이뤄지고 있는 만큼, 안정화가 선행돼야 한다는 것이다. 이에 대해 외교 전문가들은 코로나19 외에도 시 주석 방한 시기를 확정하지 않은 또 다른 이유가 있다고 본다. 이들은 미중 갈등이 심화하는 상황에서 오는 11월 미국의 대통령선거가 치러진다는 점을 주목했다.



Logo Design by FlamingText.com


  안전공원추천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